양주예쓰병원

본문 바로가기

일반외과

글자 크게보기 확대 축소
전문의/과장 금재화   사진
전문의/과장 금재화  
일반외과에서는 복부, 골반, 유방, 혈관의 수술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질환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충수염(맹장염), 담석증 및 담낭염, 탈장, 치핵, 치루, 치열, 유방의 다양한 양성질환, 하지정맥류, 피부 및 피하의 양성종양(지방종, 피지낭종) 등에 대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외과 수술의 경우 기존의 개복수술을 복강경수술이 대체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복강경수술이란 복부에 큰 절개창을 열고 수술을 하던 방식을 벗어나 1cm 안팎의 구멍을 몇 군데 뚫어 이 곳을 통해 내시경과 수술 도구를 집어넣고 수술을 하는 방식입니다. ‘최소 침습 수술’이라고도 표현합니다.
복강경수술은 기존의 개복수술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차이가 큰 것은 수술부위입니다. 개복수술은 수술이 끝난 후 회복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며 절개한 부위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흉터 역시 크게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복강경수술은 작은 구멍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져 개복수술과는 비교할 수 없이 작거나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의 작은 상처만 남으며 수술 부위의 통증도 적은 편입니다. 또한 수술이 이루어진 부위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입원 기간이 짧습니다. 세균에 대한 상처의 감염 가능성 역시 개복수술과 비교해 낮은 편입니다.

저희 외과에서는 앞으로도 환자를 중심으로 두고 통증을 줄이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수술법에 대한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정맥류, 치질, 맹장, 탈장, 복강경
전문분야 – 간담췌 및 복강경외과(내시경 수술)

진료시간표

진료지원 전화번호 안내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오전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셋째주 토요일 휴진
오후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

* 진료시간표는 진료과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

탈장(성인)

증상

샅탈장이 발생한 환자는 한쪽 사타구니 부위가 불룩 튀어나와 보이기도 하고 탈장이 음낭까지 내려온 경우에는 한쪽 음낭이 커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손으로 만져 보면 튀어나온 소장이 말랑말랑하게 만져지는데 배에 힘을 줄 때 더 뚜렷하고 단단하게 만져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탈장은 배에 힘을 줄 때 튀어 나왔다가 힘을 빼거나 누워 있으면 저절로 원상복귀 되는 상태가 반복되며 손으로 만졌을 때도 특별한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샅탈장의 대표적 증상

사타구니 또는 음낭 부위가 불룩하게 튀어 나옴
사타구니 부위에 무지근한 감각이나 약한 통증 또는 불쾌감이 느껴짐
감돈 탈장으로 장이 막힐 경우 토할 것 같은 느낌이나 구토, 식욕감퇴 등이 느껴질 수 있음.
감돈 탈장이 진행하여 혈류가 차단될 경우 탈장된 장기가 괴사되면서 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음.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select count(*) as cnt from g5_login where lo_ip = '54.236.62.49'

145 : Table './yessh2/g5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page/medical10.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