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예쓰병원

본문 바로가기

1내과-호흡기내과

글자 크게보기 확대 축소
전문의/진료부장 이계원 사진
전문의/진료부장 이계원 
호흡기내과는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호흡에 관여된 기관, 폐, 기관 및 기관자, 흉막, 종격동 등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호흡기 질환으로는 폐암, 폐결핵, 폐렴, 만성 기관지질환, 알레르기 및 기관지 천식, 과민성 폐렴 등이 있으며 흡연, 대기오염 등으로 폐 관련 질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양주예쓰병원 호흡기내과는 전문적이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건강한 삶을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문분야 –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 당뇨

진료시간표

진료지원 전화번호 안내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오전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첫째주 휴진
오후 진료 진료 진료 첫째주 휴진 진료

*△ : 내시경Day
* 진료시간표는 진료과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

만성폐쇄폐질환

주요증상

기침, 객담 생성, 호흡곤란 등의 증세와 위험 인자에 노출 과거력이 있는 환자는 모두 만성폐쇄폐질환의 진단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만성폐쇄폐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임상지표>

만성폐쇄폐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임상지표
만성기침 간혈적이거나 매일
때로 하루 종일 : 야간에만 있는 경우는 드물다
만성객담 만성 객담 배출
호흡곤란 진행성 (점차 약화)
지속적 (매일 존재)
증상표현 - 숨이차다, 가슴이 답답하다, 숨이 가쁘다
운동시 약화
호흡 감염 중에 약화
위험인자 노출 과거력 흡연
작업적인 먼지 및 화학물질
요리 및 난방 연료에서 발생하는 연기

※위 지표의 일부가 존재하면 만성폐쇄폐질환을 고려하고 폐활량측정법을 시행하다.
이 지표는 그 자체로 진단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주요 지표가 존재한다는 것은 만성폐쇄폐질환 진단의 가능성을 높인다.
폐활량측정법은 만성폐쇄폐질환 확진에 필요하다.

기침

보통 만성폐쇄폐질환 발생의 첫 번째 증상인 만성 기침은 처음에는 간헐적입니다. 나중에는 매일 나타나며 때로는 온종일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야간에만 기침이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어떤 경우에는 기침 없이도 현저한 기류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객담 배출

만성폐쇄폐질환 환자들에서는 흔히 기침 발작 후에 소량의 끈끈한 객담이 나옵니다.

호흡곤란

호흡곤란은 대부분의 환자들이 의사를 찾는 이유이며, 이 질환과 관련된 장애 및 불안증의 주된 원인입니다. 호흡곤란은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폐기능의 악화로 호흡곤란이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천명음과 흉부 압박감

비교적 비특이적인 증상이며, 날마다 혹은 하루 중에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천명음이나 흉부 압박감이 없다고 해서 만성폐쇄폐질환의 진단이 배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select count(*) as cnt from g5_login where lo_ip = '54.236.62.49'

145 : Table './yessh2/g5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page/medical04.php